로맨틱 홀리데이 영화 줄거리
영화는 영국 시골의 아담한 오두막집이 나오면서 시작한다. 그곳에서 사는 아이리스는 출판사에서 칼럼니스트로 일하고 있다. 어느 날 같은 직장에 있던 남자친구는 다른 여자와 약혼을 발표하게 된다. 아이리스는 큰 상처를 받고 다른 곳으로 떠날 계획을 하게 된다. 이어서 LA에 살고 있는 아만다가 나온다. 아만다는 LA에서 유명한 영화 제작회사 사장이다. 잘나가는 사장에 부와 명예 거기에 아름다운 외모까지 갖췄다. 남들이 보기엔 성공한 여자지만 그녀에게 고민이 있다. 자기 뜻대로 안 풀리는 연애 문제다. 같은 회사에 있던 남자친구는 어린 여직원과 바람이 났다. 아만다는 이 상황이 너무 싫기만하다.
이 둘은 우연히 온라인에서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보게 된다. '홈 익스체인지 휴가'는 일정 기간동안 서로의 집을 바꿔서 생활하는 프로그램이다. 둘은 미국과 영국 살고 있다. 약 6,000Km 떨어진 먼 곳 이지만 크리스마스 휴가를 맞이하여 기분전환을 위해 2주동안 서로의 집을 바꿔 생활하게 된다. 아만다가 있는 영국의 오두막집(아이리스 집), 그곳에서 혼자만의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로 마음 먹는다. 하지만 곧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엄이 찾아온다. 첫눈에 호감을 느낀 아만다는 데이트를 신청하지만 어째서인지 그레엄은 거리를 둔다. 한편 LA로 간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친구이자 작곡가 마일스를 만나게 된다. 마일스는 신인 여배우와 연애중이었지만, 여자친구의 양다리로 헤어진 상태였다. 아이리스는 푸근한 인상에 따뜻하고 섬세한 성격의 마일스에 호감을 갖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남자친구였던 재스퍼가 LA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리스를 찾아온다. 재스퍼는 재결합의 제스처를 아이리스에게 보낸다.
로맨틱 홀리데이 영화 결론 (결말)
아만다는 그레엄 집에 두 명의 소녀를 보게 된다. 알고보니 그레엄은 아내와 사별을 했고, 두 딸을 키우며 살고 있기에 쉽게 아만다에게 다가가지 못했던 것이다. 아만다는 그레엄 가족들과 행복한 보내게 되었다. 그레엄은 자신의 딸들에게 잘해주는 아만다에게 마음을 좀 더 열게 된다. '홈 익스체인지 휴가'로 보내게 된 2주가 지나게 되었고, 아만다는 부모님의 이혼 이후 눈물을 흘린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곳을 떠날 때에는 왜인지 아쉬움의 눈물이 나온다. 하지만 가야만했기에 짐을 싸서 LA로 갈 준비를 한다. LA로 돌아가는 길 아만다는 차를 돌려 그레엄에게 달려간다. 한편 아이리스는 다시 찾아온 재스퍼가 약혼자와 별개로 다시 자신과 만나고 싶어하는 것을 알게된다. 아이리스는 그에게 분노하고 결별을 통보하게 된다. 아이리스는 '홈 익스체인지 휴가' 프로그램에서 살던 LA 집 옆집에 사는 작가 아서와 친해지게 된다. 아서의 공로상 수상식날 수상식장을 참석 했고, 뒤늦게 도착한 마일스도 아서를 축하해 준다. 이때 마일스는 아이리스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12월 말 영국에 아이리스 집에서 아만다와 그레엄, 아이리스와 마일스 커플이 한곳에 모여 행복한 연말을 보내는 모습이 나오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추천
이 영화는 사업적으로 매우 성공한 여성인 아만다와 시골에 사는 칼럼리스트 아이리스가 등장한다. 환경은 다르지만 둘 다 연애가 잘 풀리지 않는 상황이었다. 기분 전환을 위해 둘은 우연한 계기로 서로의 환경에서 살게 된다. 아만다는 그레엄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지만 그레엄은 사별을 한 상태이기에 쉽게 마음을 열지 못했다. 하지만 아만다도 이혼가정으로서 큰 상처가 있었고, 그레엄과 두 딸의 모습에서 행복했던 부모님과의 모습이 떠올라 마음을 더 열게 된다. 결국 둘은 이어지게 된다. 그리고 아이리스도 LA로 떠나 아만다의 직장동료 마일스와 이웃에 사는 작가 아서 할아버지를 통해 자신의 꿈과 인생의 방향성을 찾게 된다. 이 여행은 아만다와 아이리스에게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었다. 인생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새로운 곳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기존에 환경에서 새로운 환경으로 가게되면 꼬였던 무언가가 풀리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정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2006년 개봉작이다. 2006년 12월 14일 개봉한 로맨틱 홀리데이는 개봉 시기처럼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영화 인턴, 알피, 신부의 아버지 등 다양한 영화를 흥행시킨 낸시 마이어스 감독의 작품이다. 특히 사랑을 주제로 한 영화를 많이 쓰는 걸로 유명하다. 영화에는 카메론 디아즈(아만다 역), 케이트 윈슬렛(아이리스 역), 주드로(그레엄 역), 잭 블랙(마일스 역) 등 얼굴만 봐도 누군지 아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여기에 까메오로 여러 할리우드 인사들이 출연한다. 어떤 까메오가 등장하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조금 평범한 내용일 수 있지만 크리스마스와 분위기가 잘 어울리며 내년에 준비하면서 보기에 좋은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