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러브 액츄얼리

영화: 러브 액츄얼리 국내 공식 포스터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으로 2003년 개봉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다. 영화는 80년대 초 <미스터빈>의 작가로 유명한 리처드 커티스 감독이다. 1994년 <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으로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 받았었다.올해 개봉한지 19년째 되지만 아직도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 중 하나다. 영화는 곧 크리스마스를 목전에 둔 런던을 배경으로 한다. 러브 액츄얼리는 저마다 다른 이야기를 가진 19명의 주인공들의 사연을 다룬 로맨스 영화다. 영화는 결혼을 앞둔 신부, 새아빠의 아들, 중년 부부의 이야기 등 국적과 인종을 떠나 인간 공통의 공감대를 형성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이 영화의 명장면이라 하면 스케치북으로 고백씬이다. 이 장면은 아직도 회자되고 있으며, 각종 예능이나 드라마 등 국내외 장르 가리지 않고 패러디로 쓰이고 있다. 또한 러브 액츄얼리 OST로 나온 'all you need is love' 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 굵직한 명곡이 있다. 이 노래는 아직도 겨울만 되면 어디서든 나온다. 러브 액츄얼리는 작년에도 재개봉했을 정도로 여전히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중 하나다. .

 

러브 액츄얼리 줄거리

러브 액츄얼리 이즈 올 어라운드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 지금 사랑하고 있는 이들, 사랑을 준비하는 이들, 그리고 지난 사랑에 아파하는 이들까지 우리 모두는 소리없이 찾아오는 사랑에 희로애락을 느끼며 산다. 그리고 언젠가 다가 올 사랑을 기다리며 설레한다. 당신은 지금 어떤 사랑을 하고 있는가? 러브 액츄얼리는 모든이의 사랑을 담은 영화다. 

 

첫 번째 에피소드: 영국 수상과 비서의 사랑

새로 부임한 영국의 수상은 한 여자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그 사람은 부임한 수상의 비서다. 한 국가의 대표로서 사람들의 시선이 신경쓰여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려고 한다. 하지만 벗어나려는 노력에도 업무상 계속 마주치게 되니 마음의 고통이 더욱 커져간다. 그러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되고, 수상은 용기를 내어 비서를 찾아가게 된다. 

 

두 번째 에피소드: 아빠와 어린아들

엄마를 잃고 충격에서인지 방에 틀어박혀 나오지 않는 11살 아들이 주인공이다. 아빠는 상처가 컸을 아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애쓰는 나날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아들이 짝사랑으로 힘들어하는 것을 알게 된다.

 

세 번째 에피소드: 영국의 작가와 포루투갈 여자

영국의 작가 제이미는 여자친구와의 결별 후 작은 별장에서 틀어박혀 지내는 삶을 살게 된다. 별장에서 틀어박히며 살던 그는 집안일을 도와주는 가정부 오렐리아에게 마음이 가게 된다. 하지만 이 둘은 국적이 달라 대화를 할 수 없다. 이에 제이미는 오렐리아에게 잘 보이기 위해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네 번째 에피소드: 같은 회사에 다니는 동료

사라는 회사 동료를 짝사랑 하는 중이다. 어느날 크리스마스 파티가 벌어졌고, 사라는 그와 춤을 추면서 사랑을 쟁취하게 되는 것 같았다. 사랑이 이루어 질때 쯤 갑자기 요양원에 있는 오빠에게서 전화가 오게 된다. 

 

다섯 번째 에피소드: 남편과 아내, 그리고 한 여자

아내는 남편으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평소 무뚝뚝했던 남편이라 기쁨도 두배였다.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되었고, 아내는 우연히 남편이 다른 여자에게 선물을 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 여자는 누구일까?

 

여섯 번째 에피소드: 연애인과 매니저

주인공 빌리는 제법 유명한 롹스타였다. 하지만 지금은 사람들에게서 점점 잊혀져 가는 중이다. 그런 그에게는 예전부터 자신을 봐주던 매니저가 있다. 점점 잊혀져 가는 중 빌리는 크리스마스로 낸 앨범에서 대박을 치게 된다. 결국 1위까지 오르게 된다. 하지만 매니저는 왜인지 모르게 섭섭해 한다. 

 

일곱 번째 에피소드: 친구의 아내를 짝사랑

마크는 친구의 웨딩사진을 촬영하게 되었다. 하지만 마크는 신부에게 차갑게 대한다. 그것은 마크가 신부를 사랑했기 때문이다. 결국 크리스마스에 그녀를 찾아가 고백을하게 된다. 

 

러브 액츄얼리는 어떤 작품?

러브 액츄얼리의 감독 리처드 커티스는 로맨스와 코미디 쪽에서는 정평이 난 감독이다. 영화 <어바웃 타임> , <맘마미아!2> 등 수 많은 작품을 기획하거나 각본을 썼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여러 에피소드가 있는 옴니버스 식 구성이다. 하지만 주인공들이 유기적으로 연결 되어있다. 어디서 어떤 주인공이 나오는지 찾아보는 것도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 중 하나다. 러브 액츄얼리는 11개의 에피소드로 되어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러브 액츄얼리하면 다들 스케치북 프로포즈 장면을 알 것이다. 영화는 모를 수 있어도 스케치북 고백 장면은 많은 매체에서 패러디로 쓰일 만큼 유명하다. 또한 영화의 OST들은 아직도 연말만 되면 길거리에서 나올 정도로 유명한 곡들이다. <all you needs is love>나 <wherever you will go> 등 많은 수록곡들이 지금도 연말을 대표하는 곡들이다. 우리나라에서는 7번을 재개봉할 정도로 작품성과 크리스마스의 대표작인 상징성을 갖춘 영화다. 아직 안 봤다면 한번 보는 것을 추천!